화요일, 8월 21, 2012

Tophat2에서 libz.so.1 에러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

RNA-Seq 작업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
많은 분들께서 TopHat과 Cufflinks 조합으로 분석을 진행하리라 생각합니다.

본 글은 좀 old한 리눅스 시스템에서
TopHat 그것도 TopHat2의 바이너리를 사용하여 작업을 하실 때
libz.so.1 관련 에러가 나는 문제가 발생했을 때 대응 할 수 있게 해줍니다.
(경험치 +1)

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있는 libz.so.1의 버전이 옛날것이라
이미 컴파일 되어 있는 Tophat의 바이너리파일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랑 맞지 않아
발생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.
fc12에서 TopHat-1.4.0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었는데..
fc12에서 TopHat2에서는 문제가 발생해버렸네요.
(그리고 fc14에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.)

그러므로 다른 에러는 저도 모르겠습니다. ㅋ

/lib64/libz.so.1: no version information available

위의 에러를 만나시게 된다면
다음 링크에 있는 파일(fc14의 파일입니다.)을
리눅스의 /lib64/폴더 밑에 다운로드 받아 저장하시고,
링크를 새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. :)


파일 다운로드 libz.so.1.2.5

원래 시스템에 있는 libz.so.1 링크는 삭제

>ln -s /lib64/libz.1.2.5 /lib64/libz.so.1

이렇게 하면 다음부터는 위의 libz.so.1 에러는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. :)

Good luck.



댓글 없음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