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aturday, November 09, 2013

JGI Project List

DOE산하 JGI의 프로젝트 페이지를 가보면
헐... 이라고 보일수도 있습니다만...
2014년에 새 프로젝트 레폿 시스템을 구축중에 있다니깐.. ㅎㅎ

제가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
JGI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들은 어떤게 있는지..
걍 한번 R로 그래프 그려봤습니다.
좀더 이쁜 그래프들을 많이 그릴수 있을것 같은데..
실력이 미천한지라.. ㅎㅎ


음.. 잘 보일지는 모르겠지만...
(JGI에서 export된 파일을 받아보면 아시겠지만 공란이 은근 많습니다.)
DOE산하 연구소답게 동물보다는 확실히 미생물이나 곰팡이/식물 프로젝트를
많이 진행하고 있는듯 합니다.
(archaea의 오타는... ㅋ 데이터가 원래 저러다 보니.. ㅋ)
곰팡이가 좀 증가한것처럼 보이는데..
저건 아마도 F1000의 영향인것 같네요..


위의 그래프는 JGI 프로젝트들 중 곰팡이 관련 프로젝트가  현재 어떤 상태로
있는지 보여주는 그래프 입니다. 예전에 시작했던 프로젝트들은 역시나 완료되어있습니다.(중간에 살짝 미확인 결과도 있긴 합니다만....)

다음에는 좀더 이쁘게 그래프를 그릴수 있기를 기대하며... :)




No comments: